건강생활정보/건강뇌(brain)

현미쌀은 알츠하이머(치매)와 관련된 인지기능장애를 줄입니다.

꿀벌네이터 2018. 8. 20. 17:57
반응형


현미쌀을 우리가 먹어야 하는 이유



일본의 연구원은 Oryza sativa (일반적으로 현미로 알려짐)가 치매의 발달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BMC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에 발표 된이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O. sativa 의 소화력과 흡수를 증가시키기 위해 고압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O. sativa는 치매의 개발에 영양분과 보호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몸이 제대로 흡수 소화하기 어렵다라고 했습니다.


이 때문에,연구기관 도시샤 대학 , 시마네 대학 및 산업 기술에 대한 시마네 연구소는 고압 기술을 사용하여 영양 성분에 영향을주지 않고 소화와 현미의 흡수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를 위해,연구기관은 고압 현미를 생산하기 위해 600 메가 파스칼 (Mpa)에서 현미를 가압했습니다.


그 후, 치매 예방에 대한 치료의 효과를보기 위해 알츠하이머 병 마우스(실험쥐) 모델, 노화 촉진 림프 마우스 8 (SAMP8)에 먹이를주었습니다.



연구자들은 치료 시작과 다음에 매월 한 번씩 Y- 미로 테스트를 사용하여 마우스의 작업 기억을 평가했으며,쥐를 8 분 동안 미로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Wheat-fed 대조 마우스와 비교하여, 고압 O. sativa를 급여 한 마우스 는 Y- 미로 테스트에서 자발적 교대 비율이 더 높았으며. 고도의 가압 현미를 먹인 쥐에서 아밀로이드 베타의 양은 적었습니다. 아밀로이드 베타 생산은 알츠하이머 병의 주요 원인입니다.



이 결과로 고압의 O. sativa  가 아밀로이드 베타의 양을 줄임으로써 SAMP8 마우스의인지 기능 장애를 개선 시켰음을 보여 주었으며,치매 예방에 기여했습니다.



결론적으로,인지 기능이 향상되고 고도로 가압 된 O. sativa 로 인한 뇌의 아밀로이드 베타 수치가 감소 하여 알츠하이머 병 및 기타 치매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