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정보/건강의약품

클린다마이신 모든 항생제 제대로 알고 먹자

꿀벌네이터 2019. 12. 1. 21:25
반응형

모든 항생제의 위험성

클린다마이신(Clindamycin)은 세균성 감염증 환자에게 처방되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인 형태와 Cleocin이라는 상표명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국소,구강 그리고 주입 가능한 형태로 제공되며,여드름, 혈액 감염, 여성 생식관 감염, 뼈와 관절의 감염, 패혈증 그리고 폐 감염,심장내막염으로 알려진 심장의 안감 감염에 대한 예방 치료로도 제공되기도 합니다.


클린다마이신의 위험성


불행히도, 이 약은 너무 위험해서 의사들은 페니실린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과 같은 다른 방법이 없을 때만 처방하라고 경고했습니다. 

가장 큰 위험 중 하나는 대장 내막에 심각한 염증인 대장염입니다. 그리고 설사가 항생제들 사이에서 꽤 흔한 부작용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 약에 심각한 형태의 설사를 경험할 것입니다. 하지만, 또 다른 문제는 결장의 박테리아 구성을 바꾸는 능력 덕분에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리 박테리아의 과성장입니다. 이 박테리아는 C. 확산성 설사와 관련된 설사를 유발하는 독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클린다마이신(Clindamycin)은 식도를 자극할 수 있어서,물과 함께 먹어야 합니다.다른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 구토, 복통, 피부 반응, 피부 아래에 액체가 쌓이고 질 염증이 있습니다. 또한 간, 신장 기능 저하, 혈액 질환, 면역 체계 교란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약은 심각한 피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테디컬 형태로 이 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피부가 벗겨지거나 발진이 생기거나 물집이 생기거나 얼굴과 혀가 붓는 등의 피부 반응이 나타나면 바로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게다가,클린다마이신(Clindamycin)은 때때로 감염을 치료하기 위한 질 좌약으로 주어집니다. 이러한 좌약과 질 크림은 질과 외음부의 염증과 장애, 질 통증, 그리고 질에 곰팡이 감염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임신한 여성들은 이러한 좌약을 전혀 사용해서는 안 되며,구강 형태를 취해서는 안 됩니다. 모유에 침투해 모유 수유를 하는 아기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항생제들의 위험성


항생제들은 효과적일 수 있지만, 많은 부작용이 있어 의사들은 처방할때 극도로 주의해야 합니다.의사들은 감염 장소에서 박테리아를 확인하기 위해 감염 부위에서 샘픔을 채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모든 항생제와 마찬가지로, 이 약은 항생제 내성의 문제에 기여할 수도 있다. 현대 공중 보건에 대한 가장 큰 위협 중 하나로 여겨지는 CDC는 매년 미국에서 거의 300만 명이 항생제 내성 감염을 일으키고 3만 5천 명이 넘는 미국인이 매년 그러한 감염으로 사망한다고 추정합니다. 그래서 항생제가 표시되지 않은 곳에서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필수적이다. 클린다마이신은 특정 유형의 박테리아 감염에만 적합하며 바이러스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항생제가 비교적 무해하다고 생각하며, 일부 환자들은 항생제를 처방해 달라고 합니다.모든 항생제와 클라인다마이신으로 인해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극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